차이슨 이름 유래는? 대륙의실수 성능 가격 위력적


대륙의 실수 “차이슨 돌풍”

 

 

 

영국의 유명 가전제품 업체인 다이슨! 특히 다이슨은 날개 없는 선풍기, 먼지 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뻥 뚫린 헤어드라이기 등 파격적이고도 모방 불가한 제품으로 유명하다. 다만 가격 역시 모방이 불가할 정도로 높은 게 소비자 입장에서는 단점으로 지적된다.

 

그런데 최근 '다이슨'을 모방한 중국의 일명 '차이슨' 가전 제품들이 속속 국내에 소개되며 놀라운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들 차이슨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며 가격 대비 성능비가 기존 메이커 가전사업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 방송에 소개된 차이슨의 위력

 

특히 TV조선 'CSI: 소비자탐사대'를 통해 '차이슨'의 성능비교 실험이 공개된 직후 각종 포털에는 차이슨이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실제 방송을 통해 알려진 차이슨의 성능은 볼링공을 흡입해 들어 올리는 차이슨, 공기 청정 능력이 더 우수한 차이슨 등의 모습이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모습이 소개되며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했다. 실제로 다이슨과 차이슨의 가격 차이는 10배에 달하는 경우도 있다. 가히 대륙의 실수라 할만 하다.

 

 

 

 

■ 원조 대륙의 실수 “샤오미”

 

한편 대륙의 실수 원조격은 샤오미로 알려져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가성비’가 좋다는 인정을 받으며 샤오미가 ‘대륙의 실수’로 불리기 시작한 것!

 

현재 샤오미는 설립 7년 만에 1000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하는 거대 IT 기업으로 성장했다. 샤오미의 지난해 매출은 114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67% 성장했다. 영업이익(122억 위안) 또한 전년 대비 3배 넘게 증가했다.

 

현재 샤오미는 중국 대륙을 넘어 홍콩 증시에 상장을 준비 중이다. 만약 샤오미 IPO가 성공할 경우 샤오미 회장 “레이쥔”은 알리바바 회장 “마윈”을 제치고 중국의 최고 부자로 등극할 전망이다.

 

레이쥔은 샤오미 지분 77.8%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샤오미가 IPO를 통해 기업가치를 1000억 달러 내외로 인정받을 경우 레이쥔의 지분가치는 778억 달러에 이르게 된다. 현재 중국 최고 부자는 마윈 회장으로 469억 달러, 2위는 중국 텐센트 그룹 마화텅 회장으로 396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 중이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 48 next


티스토리 툴바